1/14/2016

Realistic Sketchup Modeling, Simulation Check Point / Sketchup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위해 고려할 점.

Sketchup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위해 고려할 점.

+ 가장 먼저 어느영역까지 표현할 것인가?

  모든 영역을 표현 할 수는 없고 한계가 있으므로 주로 보여줄 부분과 그 이외의 부분으로 나누어서 생각한다. 3D 렌더링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원거리와 근거리를 나누고 이외의 부분은 삭제, 오브젝트를 최소화 하는것이 좋다.


+ 구역정리 (당연히 색상으로 구분하여 바꿔가며 작업)

  - 도로
  - 인도(인도의 구역, 연석 등)
  - 건물 대지 구분 (건물 전용, 광장, 조경 구역 등)


+구역 정리 시 현실적인 스케일 고려

   /----------/----------/----------/----------/
     1차선      2차선       인도     건물영역


참고로 3D Warehouse 등록된 모델 중 아래 모델이 개인적으로 정리가 잘되었다 생각.

> Sketchup 3D Warehouse
https://3dwarehouse.sketchup.com/user.html?id=0760148096018914636064726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